
엠포리움 백화점과 엠쿼티어 백화점 차이 엠포리움 백화점과 엠쿼티어 백화점은 방콕의 스쿰빗 지역에 위치한 고급 쇼핑몰로, 같은 회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엠포리움은 엠쿼티어보다 먼저 개장했으며, 두 쇼핑몰 모두 다양한 명품 브랜드, 레스토랑, 카페, 영화관, 스파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엠쿼티어는 엠포리움 건너편에 위치하며, 두 쇼핑몰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동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엠포리움과 엠쿼티어 백화점은 시암스퀘어의 시암파라곤과 동일하게 시암피왓(Siam Piwat) 그룹 계열입니다. 차이점: 개장 시기: 엠포리움이 엠쿼티어보다 먼저 개장했습니다. 엠포리움은 1997년, 엠쿼티어는 2015년에 오픈했습니다. 분위기:엠포리움은 좀 더 클..

태국 센트럴 백화점과 로빈슨 백화점 차이 태국에서 센트럴 백화점과 로빈슨 백화점은 모두 센트럴 그룹에서 운영하는 백화점 체인이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센트럴 백화점은 고급 백화점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명품 브랜드와 고급 상품을 취급합니다. 반면, 로빈슨 백화점은 좀 더 대중적이고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대도 센트럴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태국여행하는 한국여행객들은 "센트럴에 가면 상품이 다양하고 유명브랜드가 있어 쇼핑하기 좋지만 로빈산 백화점 가면 상품종류가 다양하지 않고 유명브랜드가 없어 쇼핑할 것이 없다"고 종종 말합니다. 당연합니다. 태국은 센트럴 백화점에서 물건구입할만큼의 구매력을 갖춘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태국인들은 "센트럴은 비싸다"는 인식을 갖..

태국 로빈슨 백화점과 로빈슨 스타일 백화점 차이 태국 로빈슨 백화점은 로빈슨 백화점과 로빈슨 라이프스타일 백화점 두 가지 형태로 운영됩니다. 로빈슨 백화점은 주로 도심에 위치하며 다양한 브랜드의 의류, 잡화, 화장품, 식료품 등을 판매하는 일반적인 백화점 형태입니다. 반면, 로빈슨 라이프스타일 백화점은 교외 지역에 위치하며, 로빈슨 백화점보다 좀 더 넓은 공간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영화관, 푸드코트, 키즈 카페 등을 갖춘 복합 쇼핑몰 형태입니다. 두 백화점 모두 태국재계 3위 센트럴 그룹을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좀더 화려한 센트럴 백화점과 같은 그룹입니다. 로빈슨 백화점은 땅값이 비싼 도심에서 제한된 면적을 갖는 백화점이고 로빈산 라이프 스타일은 땅값이 비교적 싼 외곽 또는 교외에서 널직한 부..

마크로와 마크로 푸드서비스의 차이 마크로(Makro)와 마크로 푸드 서비스(Makro Food Service)는 기본적으로 같은 회사인 '마크로'의 다른 매장 형태입니다. 마크로는 대형 식자재 도매마트이고, 마크로 푸드 서비스는 좀 더 소매에 초점을 맞춘 매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크로는 태국재계 1위인 CP그룹의 할인점으로 CP그룹은 세븐일레븐, 로터스 할인점등을 갖고 있는 유통업계 강자이고, 태국 농수산물 수출업자로서 세계적인 명성을 갖는 태국 최대 기업입니다. 마크로 (Makro): 주로 사업자, 대규모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도매 전문 매장입니다.식자재, 공산품 등 다양한 상품을 대용량으로 판매하며, 도매 가격으로 제공합니다.넓은 매장과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추고 있습니다. ..

태국 편의점- 세븐 일레븐과 탑스 데일리의 차이 세븐 일레븐과 탑스 데일리는 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편의점 체인입니다. 둘 다 24시간 운영하며,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지만,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세븐 일레븐은 규모가 크고 상품 종류가 다양하며, 자체 브랜드 상품(PB)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반면, 탑스 데일리는 세븐 일레븐보다 규모가 작지만, 지역 주민들에게는 친숙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일부 탑스 데일리는 세븐 일레븐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세븐 일레븐과 탑스 데일리는 태국 재계 1~3위를 다투는 기업이 내세우는 소매점입니다. 세븐 일레븐은 태국재계 1위 CP그룹의 소매점으로 CP그룹은 로터스, 마크로등의 유명 할인점등을 갖고 있습니다. 탑스 데일..

태국저가커피의 대명사- 카페 아마존 카페 아마존은 태국 최대 석유 회사인 PTT의 자회사에서 운영하는 커피 체인입니다. 특징으로는 태국 전역의 주유소에 입점하여 접근성이 좋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제공하며, 현지화된 메뉴를 개발하여 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연혁은 PTT가 주유소 사업을 확장하면서 카페 사업도 시작하게 된 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사업 전략은 주유소와 연계하여 접근성을 높이고, 현지화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하는 것입니다. 장점은 안정적인 유통망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했다는 점, 단점은 해외 경쟁 브랜드의 진출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여행객들이 태국여행시 스타벅스커피가격이 부담이 될 경우, 호텔 커피가 비싸고 맛이 없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