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여행-태국병원이용하기
최근 여름휴가기간을 맞이해 한국여행자들의 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방학기간과 맞물려 유아,어린이 동반 가족여행팀이 많습니다. 늘어나는 여행자수 만큼 병원을 찾는 여행자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태초의 태국정보 카페 회원들 일부는 카페에 "도와주세요!' 하고 글을 올리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태초클럽 홈페이지에 도움을 요청합니다. 태초클럽은 고객분에 한해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태초클럽 고객이 아닌상황에서 도움을 드리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경쟁여행사 입장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과거, 태초클럽 고객이 아닌 여행자를 도와주었다가 문제가 발생한 적도 있었습니다.
태국여행시 유아,어린이, 노인,환자와 함께한다면 여행목적지 지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행사를 통해 호텔,투어등의 상품구입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현지에 여행사 사무소가 있어도 도움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따라서, 현지에 여행사 사무소가 없는 여행사를 통해서 호텔,투어등을 예약한다면 비상시 도움받는다는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매년 태초클럽 고객이 아님에도 "도와주세요! "하는 여행자들이 몇차례 나옵니다. 태초클럽 고객 돌보기에도 바쁘기 때문에, 태초클럽 고객이 아닐 경우, 사실상 도움 주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태초클럽 고객이 아니라면 호텔,투어 예약한 여행사에 도움을 요청해보고 여의치 않으면 직접 병원을 찾아 가셔야 합니다. 호텔 프론트에 병원을 가야겠다고 말하면 차량을 준비해줄 것입니다. 물론 호텔이 준비한 차량은 개인이 비용지불해야 합니다.
태초클럽 방콕 사무소
태초클럽 방콕사무소는 고객분들이 도움을 요청하면 대부분 태초가 환자를 병원으로 모십니다. 낮과 밤 가리지 않습니다. 새벽에도 응급실로 모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교통비는 무료입니다.
태초클럽 푸켓 사무소
태초클럽 푸켓 사무소는 업무로 매우 바쁩니다. 일손이 딸리는 상황에서는 태국 픽업서비스 차량회사에 알려 고객을 병원으로 모십니다. 이 경우는 왕복 차량비용이 발생합니다. 태초클럽 직원은 전화로 통역을 도와드립니다. 태초클럽 사무소가 업무가 마비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직원이 직접 병원으로 모십니다. 이 경우에는 차량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태초클럽 차량으로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업무시간에는 사실상 대부분 픽업서비스 차량회사 픽업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직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병원안내
태국 병원은 대부분 영리병원입니다. 한국병원과 성격이 많이 다르므로 병원비 부담이 큽니다. 장염등의 이유로 병원을 찾을 경우 보통 5천밧 내외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여행자보험 가입을 했다면 나중에 병원비를 보험사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영리병원중 가장 유명한 것은 방콕병원입니다. 태국 대표휴양지에는 방콕 병원이 있습니다. 태국최고의 병원답게 시설,의료진이 좋습니다. 한국인 통역사도 있습니다. 문제는 병원비입니다. 태국거주 한국인들도 방콕병원은 꺼립니다. 살인적인 병원비 때문입니다. 대안으로 방콕은 수쿰빗소이 1의 범룽랏병원, 푸켓은 푸켓 인터내셔널병원을 찾습니다. 두 병원은 모두 한국인 통역사가 있으므로 병원이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시설도 좋습니다.
병원 방문시에는 여권,신용카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병원은 환자등록증 작성시 여권을 요구합니다. 입원시 환자의 증세, 과거 병력, 현재 복용하는 약, 알러지 유무를 체크할 것입니다. 정확한 설명이 필요하므로 병원 통역사를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초클럽의 경우 의약관련 전문적인 용어를 영어또는 태국어로 술술 풀어낼만한 사람은 없습니다. 환자의 증세,아픈부위, 먹은 음식물 등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대형병원은 오후7~8시까지는 보통 전문의가 진료합니다. 전문의가 담당하므로 정확한 진료가 가능합니다. 대신 병원비는 높습니다. 오후 8시 이후에는 대부분 전문의가 아닌 레지던트 또는 가정의학등 간단한 증세에 대해 진료할 수 있는 의사들이 진료를 담당합니다. 그러나 대체로 대부분 어렵지 않게 해결됩니다. 전문의가 아닐 경우 병원비가 비교적 저렴한 측면이 있습니다.
진료후에는 약을 처방받습니다. 이 때 병원비를 지불합니다. 병원비는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한국으로 돌아가 여행자 보험등을 이용해서 보험회사에 청구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 작성해주는 서류, 영수증과 함께 보험회사에 제출하면 보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가 허술하다 싶으면 " Detailed documents for the insurance company, please" 하시면 됩니다.
약국안내
태국 약국은 보통 저녁 10시면 문닫습니다. 지역에 따라 일부 약국은 저녁 6시에 닫기도 하고 늦은 새벽까지 영업하기도 합니다. 숙박하는 호텔 인근 약국을 찾을 경우, 호텔 프론트에 가서 약국 위치를 문의하면 알려줍니다. 그러나, 밤 8시이후에는 약국 영업하는 곳이 많지 않으므로 이점을 고려해 한국에서 비상약을 준비하는 것은 현명합니다. 방콕 유흥가 지역은 새벽까지 약국이 영업을 합니다. 푸드랜드와 같은 24시간 영업 수퍼마켓에서는 약을 새벽에도 판매합니다. 파타야, 푸켓 유흥가 지역 약국은 늦은시간까지 영업하기도 합니다.
-태초클럽 방콕사무소
태초클럽 방콕사무소의 경우, 고객이 약을 요청하면 태초가 직접 약을 구입해서 호텔로 직접 보내드립니다. 교통비는 무료입니다. 약값은 소액일 경우 태초클럽이 부담하나 소액이 아닐 경우 고객부담입니다.
-태초클럽 푸켓사무소
태초클럽 푸켓사무소의 경우, 고객이 약을 요청하면 푸켓타운 지역은 태초클럽 직원이 약을 구해 가져다 드리기도 하나 푸켓타운 지역이 아닐 경우, 태초클럽 직원이 약을 구입해서 픽업서비스 차량회사 직원을 통해 보내드립니다. 이 경우, 왕복차량비용이 발생합니다. 약값은 소액일 경우 태초클럽이 부담하나 소액이 아닐 경우 고객부담입니다.
'태국여행정보 > 주의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차량뒷좌석도 안전벨트를 매지 않으면 1인당 5천밧 벌금 (0) | 2017.04.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