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콕여행-랏마욤수상시장(Lat Mayom Floating Market) 즐길 것.구입할 것.산해진미가 가득한 방콕여행의 꽃






태초클럽 여행사(www.taechoclub.com)은 여행자들이 만든 여행사입니다. 여행자들에게 태국의 진수를 맛보는 것에 촛점을 맞춥니다. 태초클럽은 투어를 통한 수익보다 여행자의 여행만족도,행복을 우선합니다.  방콕여행자들은 날이갈수록 담넌사두억수상시장,암퍼와 수상시장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자 대안을 찾아 나섰습니다. 담넌사두억수상시장, 암퍼와 수상시장은 현지인들의 시장이 아닌 외국관광객들의 시장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태초판단이 맞다면 1~2년내 한국여행객들은 담던사두억,암퍼와수상시장에서 랏마욤수상시장으로 돌아설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담넌사두억수상시장, 암퍼와 수상시장의 대안으로 나선 것이 랏마욤수상시장입니다.인근 탈링찬 수상시장도 좋으나 규모가 작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되면 탈링찬 수상시장도 소개할 것입니다. 이들 수상시장을 추천하는 이유중 하나는 여행객들이 쉽게 찾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콕 강건너 톤부리 지역에 위치하며 수쿰빗아속,시암스퀘어 지역에서 대략 30킬로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지상철+택시 또는 방콕중심가에서 미터택시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합니다. 미터택시로 이동할 경우 편도 300밧정도의 비용일 들며 운전사가 흥정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400~500밧을 예상하면 됩니다. 여행사를 통한 투어가 필요가 없습니다.여행자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투어입니다. 비용이 저렴합니다. 호텔조식을 편안히 즐긴후 갈 수 있어 반나절 코스로는 환상적입니다 방콕여행에서 지상철,미터택시, 그리고 수상시장의 투어보트를 이용해서 방콕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랏마욤수상시장 위치 지도, 위 빨간색 칠한 부분이 랏마욤수상시장입니다.

 


 

 


 

 랏마욤수상시장은 지상철 실롬라인의 마지막 정거장인 방와역에서 미터택시로 2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미터택시 요금은 대략 100-120밧정도입니다. 방콕중심부 수쿰빗 아속등에서 미터택시를 타면 대략 300밧정도 나옵니다. 문제는 미터택시 운전사들이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구글지도 또는 관련 지도를 챙겨가야 합니다. 랏마욤수상시장 앞에는 미터택시가 많습니다. 돌아가는 택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담넌사두억,암퍼와 수상시장이 '외국여행객들의 시장'이라면 랏마욤수상시장은  '현지인들의 시장'입니다. 현지인들의 넉넉한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랏마욤수상시장은 알고보면 규모가 큰 곳입니다.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랏마욤수상시장이 각광을 받으면서 외국인들도 서서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태초판단에 "방콕여행의 꽃" 입니다. 제대로 구경하시려면 1시간 30분~2시간이 필요합니다.  롱테일보트를 통해 운하투어시 1시간 40분~1시간 45분 소요 됩니다. 성인1인당 100밧, 만12세 미만 아동은 50밧입니다. 투어는 선착장출발-20분이동- 왓사판 수상시장(20분구경)- 20분이동- 오키드팜(20분구경)-20분이동- 선착장도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단지 운하구경만 하는 조건으로 40분 넌스탑 롱테일보트가 있습니다. 가족만 탈 경우 1대당 500밧정도입니다. 약 40분 소요입니다. 여럿이 같이 타는 대형 롱테일보트는 1인당 100밧입니다. 단지 운하만 둘러 보는 투어입니다.


다음은 랏마욤수상시장 시장간단정보입니다.


 

 



1. 먹거리


- 무양


돼지고기 목살구이를 구워서 판매합니다. 작은 접시 1개에 40밧입니다. 여성에게 알맞는 양입니다. 남성들은 2접시 드시면 아침식사로 좋습니다. 숯불향, 항정살같은 고기의 식감은 매우 좋습니다. 여러 곳에서 판매하나 선착장 인근 무양,까이양집에 맛은 가장 우수합니다. 저렴합니다. 소금위주의 양념이며 항정살 같은 부위로 돼지고기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까이양


닭구이로 1접시에 50밧전후입니다. 1인분 식사로 적당합니다.



-오징어 바베큐구이


오징어를 숯등에서 구운 요리로 향,식감이 좋습니다. 1인분은 1마리로 100밧입니다.

 

 

 

 

 

 

 

- 팟타이


다양한 채소, 숙주나물등이 함께하는 팟타이는 50밧입니다. 맛이 우수합니다. 카오산로드의 면위주 팟타이와는 달리 야채,튀김두부, 기타 고명등이 풍부합니다.

 

 

 

 

 

 

 



-쌀국수


1인분에 30밧전후입니다. 고수가 많이 들어가므로 원하지 않으면 "마이싸이 팍취"하시면 됩니다.



- 파카파오무쌉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것이 40-50밧입니다.

 

 

 

 

-솜땀(파파야 샐러드, 태국의 김치)


1인분에 30밧입니다.

 

 

 

 

 




-사테


돼지고기,닭구이 사테가 1인분에 30~50밧입니다. 토스트와 함께하는 사테는 한끼식사로 훌륭합니다. 50밧내외입니다.

 

 

-무사테. 인도요리이나 태국화되어 맛좋음. 카레소스로 돼지고기 양념후 숯불,개스불등에 굽습니다.

 

 

 

-야채쌈(월남쌈비슷)


맛이 매우 우수합니다. 1팩당 50밧으로 소스와 같이 주는데 소스 맛이 예술입니다.

 

 

 

 

-가리비 치즈구이


5개에 100밧입니다.

 

 

 

 

-소금생선구이


생선종류에 따라 150~300밧입니다. 생선 1마리는 거의 2인분양입니다. 소금이 생선 겉면에 엄청나게 붙어 있습니다.

 

 

 

- 시푸드 바스켓


새우,게등을 넣어서 팩으로 포장했습니다. 구워줍니다. 1개에 200밧

 

 

 

 

 

 


- 튀김류


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새우튀김, 닭튀김,야채튀김등 다양한 튀김이 있습니다. 1접시에 50밧전후입니다. 다양한 어묵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찹쌀밥과 망고


1접시에 50밧전후입니다. 맛 좋습니다.




-바베큐 요리들


닭,돼지,생선,갑각류등 다양한 바베큐요리들이 있습니다. 현지인 물가이므로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 코코넛


작은 것이 20밧, 큰 것은 25밧입니다. 얼음물에 냉장한 것도 있습니다.


- 어린 코코넛


작은 것이 한개당 30-35밧, 큰 것이 40-50밧입니다. 쉽게 딸 수 있도록 캔처럼 따게가 있습니다.


-커피


시장안에 커피숍이 있습니다. 아이스커피가 종류(아메리카노,카푸치노,카페라테,카페모카등)에 따라 40~60밧입니다.



- 다양한 간식


랏마욤수상시장에는 다양한 간식이 있습니다. 먹을 것이 너무나 많아 그야말로 태국의 모든 간식이 다모인 느낌입니다.

 

 

 

 


-태국의 다양한 음식


태국의 산해진미가 다 모인 느낌입니다.대나무 통밥, 연잎 찹쌀밥등등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태국음식에 호기심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야시장보다 먹을 것 종류가 훨씬 다양합니다.

 

 

 

 

 

 

 

 

 

 

-과일


맛좋은 망고가 1킬로그램에 3월현재 80-90밧입니다. 몽키바나나 1묶음에 20밧, 미니파인애플 1개당 20밧, 그외 롱간,자두,수박등 다양한 과일을 판매합니다. 끌롱떠이시장과 가격을 비교하면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싼 느낌이 있습니다. 망고스틴은 4월말 또는 5월부터 시작해서 10월까지 출하됩니다. 시기에 따라 1킬로그램에 30~60밧

 

 

 

 



- 오디(Mulberry)


뽕나무 열매로 새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산딸기와 맛이 비슷합니다. 항산화 물질이 많아 건강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자팩 50밧, 중자팩 100밧, 대자팩 200밧입니다. 2인분으로 중자팩 100밧이 적당합니다.

 

 

 

 



2.쇼핑품목




-목기류


수저,젓갈등을 비롯 그릇,도마등 다양한 목기류를 판매합니다. 담넌사두억,암퍼와수상시장과 달리 비교적 저렴합니다.



- 기념품


도자기류로 작은 인형,소품을 만든 것들이 있습니다.아기자기합니다.

 

 

 

 

 



- 스티키라이스라 불리우는 쌀과자


제품의 질이 매우 우수합니다. 3개들이 한 박스에 100밧입니다. 포장된 박스는 꽤 훌륭합니다.시럽을 넣은 쌀과자와 시럽을 넣지 않은 쌀과자 두종류입니다. 한국으로 돌아갈 때 선물로 추천합니다. 면세점보다 제품의 질이 우수하고 저렴합니다.

 

 

 

 


-꿀


꿀을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제품의 질은 보증하기 어려우나 먹어본 결과 향,맛은 우수합니다. 토종꿀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3.랏마욤수상시장 교통편



- 수쿰빗 아속,시암스퀘어등에서 랏마욤수상시장 가는 방법


지상철+ 미터택시:


지상철을 타고 시암역에서 환승 실롬라인(Silomline)을 타고 강건너 방와역(Bangwa Station)으로 이동. 방와역에서 미터택시운전사에게 ' 빠이(갑시다), 랏마욤 플로팅 마켓 캅(여성은 카) " 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이해못하면 다음 태국어 설명을 보여주면 만사 O.K !



수상시장 구경후 호텔,시내로 돌아오는 경우:


1. 수상시장앞에서 미터택시타고 방와역으로 이동.

젊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 미터택시타고 호텔로 이동.


어린이, 노인,환자들과 여행할 경우 미터택시타고 호텔로 돌아오는 것이 편합니다. 수상시장주변에 미터택시 많습니다. 호텔로비에서 얻은 호텔명함을 미터택시운전사에게 보여주면  문제 없습니다. 다만, 일부 운전사는 망설일 수 있습니다. 시내로 진입할 경우 교통체증등을 우려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400밧정도에 흥정하면 대부분 가능합니다.

 

-랏마욤수상시장을 설명하는 태국어, 모바일로 찍은후 나중에 이미지 보여주면 좋습니다. 화일로 저장가능하도록 본 게시글에 올려 놓았습니다.

 

 





시내 중심 수쿰빗아속, 시암스퀘어에서 미터택시타는 경우


시내중심에서 대략 30킬로거리이며 미터택시요금은 대략 300밧 예상. 소요시간 1시간, 왕궁인근에서 막히면 대략 1시간30분소요.

미터택시가 잘 모르면 위의 태국어설명서를 보여줄 것. 일부택시는 흥정을 요구합니다. 편도1회에 400밧정도 흥정가능합니다.




수상시장 구경후 호텔,시내로 돌아오는 경우:


1. 수상시장앞에서 미터택시타고 방와역으로 이동.

젊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 미터택시타고 호텔로 이동.


어린이, 노인,환자들과 여행할 경우 미터택시타고 호텔로 돌아오는 것이 편합니다. 수상시장주변에 미터택시 많습니다. 호텔로비에서 얻은 호텔명함을 미터택시운전사에게 보여주면  문제 없습니다. 다만, 일부 운전사는 망설일 수 있습니다. 시내로 진입할 경우 교통체증등을 우려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400밧정도에 흥정하면 대부분 가능합니다.


 

 

 

- 지상철 실롬라인 종점 방와(Bang Wa)역에서 미터택시 이동경로, 10-15분 소요. 요금은 100밧정도.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