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나이한비치 ,건기의풍경. 우기(5~10월)에는 바다가 잔잔하기는 하나 건기에 비해 바다가 깊다.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오면 바다가 사나워지기도 한다.






푸켓비치- 나이한비치, 푸켓최남단의 청정지역.Nai Harn Beach






나이한비치(Nai Harn Beach)는 푸켓 최남단에 위치한 비치로 푸켓비치중 가장 깨끗하다는 평가를 받는 비치이다.  나이한비치는

푸켓공항에서 약 49킬로미터,푸켓타운에서 약 18킬로미터, 파통비치에서 약 21킬로미터, 카론비치에서 약 11킬로미터 , 카타비치에서 약 8.6킬로미터, 라와이비치에서 약 3.5킬로미터, 프롬텝 곶에서 약 3킬로미터, 야누이비치에서 약 2.5킬로미터이다.


나이한비치가 청정지역으로 불리우는 이유는 주변에 집단주거지가 없기 때문이다. 나이한비치 지역을 보면 앞에는 비치와 바다. 뒤는 산, 호수이다. 집단 주거지는 나이한비치에서 약 1.5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주거지로부터 나온 오수는 나이한비치가 아닌 라와이비치 지역으로 배출되고 있다. 나이한비치 지역이 청정지역으로 보존되는 주된 이유는 나이한비치 중앙에 위치한 나이한 레이크라 불리우는 나이한 호수를 관리하는 곳이 나이한사원(Nai Harn Monastery)인데 이 곳이 나이한비치 지역의 개발을 막고 있기 때문이다. 나이한비치 지역이 깨끗한 이유중 하나는 위치 때문이다. 푸켓 최남단이므로 교통이 불편해 사람들이 타 비치 대비 없다.



나이한비치가 청정지역인 이유


-주변에 주거지가 없다.

-나이한호수내 사원이 나이한 지역을 관할하며,개발을 막고 있다.

-교통이 불편해서 방문객이 많지않아 깨끗한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2- 나이한비치 지역 지도



나이한비치 지역을 공부하다보면 나이한비치지역은 아주 매력적이다. 특히,깨끗하고 조용한 비치를 찾고자 한다면 나이한비치보다 더 좋은 비치를 찾기는 어렵다. 이유는 무엇일까?



나이한비치의 장점들


1. 비치조건이 좋다.


- 모래의질이 곱고,바다가 비교적 얕다. 건기에는 어린이 가족여행팀에게는 최상의 환경이다.


2. 물이 맑다.


-오염이 안돼 물이 맑다. 바다에서 수영해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청정지역으로 카오락못지 않은 환경을 제공한다.  


3. 호텔숙박비가 저렴하다.


-나이한비치 지역은 타비치 지역의 호텔보다 룸,시설을 고려할 경우 더 저렴한 측면이 있다.



4. 스노클링이 일년내내 가능한 야누이비치가 가깝다.


-푸켓에 1년내내 스노클링이 가능한 지역이 있다. 야누이비치가 바로 그러하다. 나이한비치에서 프롬텝곶 가다보면 중간에 위치한다. 툭툭이로 200밧에 이동가능하다. 흥정잘하면 100밧에 가능할 수 있다. 나이한비치에서 야누이비치까지는 약 2.6킬로미터이다.


5. 프롬텝곶이 가깝다.


-나이한비치에서 프롬텝곶 까지는 약 3킬로미터이다. 가벼운 트레킹을 한다는 마음으로 걸어가면 좋다. 돌아올 때에는 내리막길이므로 걸어볼만하다.

 

 

 

 3. 나이한비치와 나이한 호수가 만나는 지역. 건기(11~3월)의 모습. 우기에는 다른 모습이다. 우기에는 에머럴드 빛은 날씨가 좋을 때만 볼 수 있다.





나이한비치는 상공에서 보면 매우 아름답다. 아름다운 호수와 비치, 그리고 산이 같이하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나이한 비치 지역이 매력적인 이유중 하나는 나이한 호수 때문이다. 나이한 호수는 관리를 잘해 수질이 좋다. 그래서 관광객들은 나이한 호수와 나이한비치가 만나는 지역을 선호한다. 수심이 매우 얕고 물이 맑기 때문이다. 태국 남쪽으로 꺼 타루타오지역 환경과 비슷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4. 나이한비치와 나이한 호수가 만나는 지역.물이 맑아 여행객들이 이 지역을 유난히 선호한다. 건기의 모습이다. 우기에는 모습이 전혀 다르다. 바다물이 올라와 깊이가 다르다.





나이한 호수에서 나이한 비치로 나가는 지역을 유심히 보면 모래와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물이 맑아 여행객들은 이 지역을 벗어나지 못한다. 푸켓에서 물이 맑다는 카타비치, 카타노이비치 지역에서 볼 수 없는 멋진 모습을 선사한다. 푸켓을 잘 아는 유럽인들은  나이한비치를 찾아 겨울을 보내고 3~4월에 다시 본국으로 돌아가기도 한다. 조용한 분위기가 푸켓비치중 으뜸이기 때문이다.  

 

 

 5. 나이한 호수내의 사원, 관리사무소가 보인다. 호수내의 사원은 나이한비치 개발을 막고, 오염시설들을 수시로 점검한다.




나이한 호수 역시 매력적이다. 오후 5시~해질 무렵까지 나이한 호수 주변에는 조깅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주로 나이한비치 인근 거주지,라와이비치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다. 물론, 멋진 몸매를 자랑하는 태국여성들도 더러 보인다. 해질 무렵의 조깅하는 사람들, 산책하는 외국인들, 일몰, 그리고 주변의 하나 둘씩 켜지는 조명은 나이한비치를 잊지 못하게 만든다.


 

 

 

6.프롬텝곶에서 보이는 나이한비치. 좌측은 더나이한 리조트, 우측은 나이한 호수이다.




나이한비치는 나이한호수외에 프롬텝곶, 야누이비치로 인해 더 매력적이다. 나이한비치에서 프롬텝곶 까지는 약 3킬로미터이다. 더나이한리조트,선수리리조트등에서 숙박한다면 오후5시경 프롬텝곶을 향해 트레킹하듯 산책하면 건강에 좋다. 도보로 대략 40분~1시간 거리이다. 유럽인들이 프롬텝곶까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가는 도중에는 야누이비치. 뷰포인트가 있어 지루하지 않다. 하루 운동코스로 이상적이다. 운동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야누이비치는 1년내내 스노클링이 가능한 지역이다. 이유는 물고기들이 좋아할만한 환경이기 때문이다. 맑은 물, 암석들,다양한 수생식물로 인해 스노클링,스킨스쿠버가 가능한 지역이다. 원할경우 유료로 카약을 즐길 수 있다.

 

7.나이한 호수

 

 

8. 나이한호수

 

 

 9.나이한 호수.선수리 리조트가 산아래 위치한다.

 

 

 

 10, 나이한비치의 상징인 꺼께오(Koh Keeo) 가 중앙에 보인다.


나이한비치에서 프롬텝곶으로 가는 도중 위치한 뷰포인트에서 바라다 본 바다풍경

 

11. 야누이비치, 암석이 적당히 발달되어 물고기들이 서식한다. 일년내내 스노클링이 가능하다. 스킨스쿠버들도 와서 즐긴다.



야누이비치는 나이한비치에서 약 2.5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걸어서 가도 좋다. 툭툭이 이동시에는 편도 200밧이다.



나이한 비치와 프롬텝곶 사이에 위치한다. 보이는 정상이 푸켓 뷰포인트로 불리우는 프롬텝곶이다.

 

 

12. 나이한비치 ,건기(11~3월)의 모습. 우기의 바다는 파도가 몰아치므로 건기의 바다와는 다르다. 건기에는 바닷물 높이가 상승한다.

 

 

 

 

13.나이한비치의 우기 모습. 우기의 나이한 비치이다. 우기에는 바다가 잔잔하지 않으므로 건기와 환경이 다르다.  우측에 나이한호수가 보인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