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라면- 태국인기 인스턴트라면 소개/Thai Instant Noodles

 

 

 

 

 

 



태국에는 수많은 라면이 있다. 대표적인 라면 브랜드는 마마(MaMa)이고, 다음으로는 와이와이(WaiWai), 얌얌( YumYum)이 있다.마마 브랜드는 한국의 농심같은 위치에 있다. 세븐일레븐,패밀리마트, 탑스수퍼마켓, 빅씨,테스코로터스, 마크로등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심지어 거리의 노점상에서도 마마 라면을 끓여 그위에 야채,고기썰은 것 몇개 놓아 판매하기도 한다.



태국인들도 라면을 유난히 좋아한다. 돈이 없을 때에는 편의점에서 컵라면 1~2개 구입해 간단히 떼우기도 한다. 태국 라면중에서 '어느 것이 제일 맛있는가' 물어보면 "똠얌꿍" ." 스파이시" " 그린커리"등등을 말한다. 한국인들 입맛도 제각각이라 어느 라면이 가장 맛있다고 말하기 쉽지 않다. 아래 라면 다섯가지는 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중 일부이다. 태국 라면을 먹고 싶다면 편의점에서 컵라면 하나 사서 커피포트의 끓인 물을 넣어서 먹어보는 것도 태국여행을 즐기는 방법중 하나이다. 태국 컵라면 개당 10밧전후, 봉지라면은 5~7밧정도이다. 대형할인점에서는 6개.10개 묶음등으로 해서 좀더 저렴하게 판매하기도 한다. 


 

 

 


 


1. 마마 똠얌꿍맛 라면(Mama Instant Noodles Shrimp Creamy Tom Yum Flavour)

 

 

 

 

-똠얌꿍맛 봉지라면



마마 똠얌꿍맛 라면은 태국인들이 좋아하는 라면중 하나이다. 편의점에서 가장 눈에 띄는 라면이다. 맛은 약간 달짝지근하고,맵고,레몬그라스,새우맛등이 어우러져 있다. 태국인들은 이 라면을 끊일 때 새우,고추등을 넣어 먹기도 한다.




 


-똠얌꿍맛 컵라면





2. 마마 엔타포 똠얌 무타이라면( Mama Instant Noodles Yentafo Tom Yum Mohfai)





 

 

마마 엔타포 똠얌 무타이라면도 편의점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라면중 하나이다. 약간 맵고, 단맛이 난다. 엔타포는 두부를 의미하는 토푸(tofu)에서 온 단어로, 말린두부가 스프재료중 하나이다. 주로 돼지,소고기 얇게 썰은 것 또는 해산물 재료를 넣어서 먹는다.





 






3. 마마그린커리라면(Mama Oriental Style Instant Noodles Green Curry Flavour)




 




마마 그린커리라면은 커리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이 찾는 라면이다. 인도계 태국인들은 그린커리라면을 으뜸으로 말한다. 그린커리를 요리할 때에는 새우, 그린니라(green nira), 고수풀등을 넣어서 먹기도 한다.


 

 

 






4. 마마 맵고 새우맛나는 쌀라면 (Mama Instant Rice Noodle Soup Spicy Shrimp Flavour)





 마마 맵고 새우맛나는 쌀라면은 쌀을 재료로 만들었다. 쫄깃한 식감이 한국인 입맛에 맞다. 태국인들은 고수, 어묵, 양파등을 넣어서 먹기도 한다.  쌀을 재료로 해서 약간 매끄러워 젓갈로 잡기가 약간 까다롭다. 새우맛, 레몬그라스향이 나는 매운 라면이다.






 





5.마마 무남똑맛 라면(Mama Instant Noodles Moo Nam Tok Flavour)




 

 

 

 

 

 

 

 

마마 무남똑맛 라면은  편의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라면이다. 주 재료는 민트잎,고수,상추, 기름에 튀긴 돼지고기, 프릭고추,양파,마늘이다. 매운 맛을 좋아하는 여행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라면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기름에 튀긴 돼지고기가 들어간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